티스토리 뷰

반응형

앞서 구글 애드센스는 무엇인지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했습니다.  

 

https://staycalm0621.tistory.com/31

 

구글 애드센스에 대해서

코로나 이후의 동학개미운동의 열기로 인해 주식, 증시 등등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투자를 하면서 많게는 5-60%, 적게는 2-3%의 수익을 만들면서 제 마음 속 한 곳에 있던 욕망이 꿈틀

staycalm0621.tistory.com

티스토리는 구글 애드센스를 통해서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의 경우 네이버 애드포스트를 통해서 얻을 수 있습니다.)

 

대체로 애드센스가 애드포스트보다 더 많은 수익을 광고를 개제한 블로거에게 더 많은 수익을 나눠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그러다 보니 요즘 흔히 애드 고시라고 할 만큼 애드센스 승인 자체를 받기가 쉽지 않습니다. 

 

저는 2020년 9월 달 승인대란이라고 말할 정도로 대량의 승인이 쏟아졌던 그 시기에 운 좋게도 쉽게 승인을 받았습니다만, 애드센스 승인을 원하시는 많은 분들께, 어떻게 티스토리를 운영해야 애드센스 승인을 받으실 수 있는지, 제가 많은 블로그를 보면서 분석해보고 또 귀동냥해서 들은 지식들을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1. 블로그 글 작성은 최대한 자주, 많이

많은 블로그에서 이야기한 바로는 1일 1포스팅을 해야한다고 합니다만, 꼭 1일 1포스팅을 하지 않는다고 할지라도 양질의 글을 어느정도 적어두면 애드센스 승인을 받을 수 있다는 말을 많이 하셨습니다. 물론, 1일 1포스팅은 블로그 성장에도 좋고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만 성의 없는 글을 1일 1포스팅하는 것보다는 양질의 글을 더 써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적어도 1주일에 1~2개의 글은 써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2. 방문자수와는 크게 연관이 없다. 

저의 현재 티스토리 블로그의 방문자는 일간 100명대가 최대로, 물론 저는 운이 좋은 편이기는 했지만, 많은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보아도 방문자수와 애드센스 승인과는 큰 연관이 없다고 합니다. 100명대도 많다고 하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방문자수가 30명정도인 블로그의 경우에도 승인을 받았다는 분들이 있는 것을 보면 정말 큰 차이가 없다고 생각됩니다.

 

저도 신청했을 때 방문자수가 너무 낮아서 승인이 거절당하면 어쩌나 걱정했는데 많은 분들이 방문자수와 상관없이 양질의 포스팅을 꾸준하게 쌓아올린다면 방문자수와 크게 상관없이 애드센스 승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적정 카테고리는 몇개나 되나?

대부분 카테고리는 일단 5개 미만으로 비슷한, 집중해서 올릴 수 있는 카테고리만 만들라는 말이 많았습니다. 저도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난 이후로 최근에 여러 카테고리를 추가했고 그 전에는 주식, 증시 관련 글만 계속해서 업데이트 했습니다. 

또 하나의 팁이라면 나의 일상을 공유하는 것 보다는 블로그에 방문한 이웃에게 정보를 줄 수 있는 글이 많아야 승인에 도움이 된다는 후기도 있었습니다. 

 

당연하게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본인이 잘 알고 있는 분야에 대해서 쓰는 것이 좋습니다. 블로그를 잠깐 열심히 하고 끝낼 것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끌고 가고 싶고, 그러면서 부수적으로 애드센스 승인을 받아 수입을 얻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앞으로 본인이 자주 할 수 있고 글 쓰는 분야를 정해 지속적으로 글을 쓰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4. 글자 수 1000자 이상

애드센스 승인 관련 글 100개면 100개 다 이와 관련된 이야기를 합니다. 

 

구글에서 애드센스 승인을 해줄 때 단순히 글의 개수만 보는 게 아니라 얼마나 성의있게 알차게 글을 썼는지도 확인하기 때문에 어느정도 성의 있는 글을 작성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1000자 이상으로 글을 작성해야 큰 문제없이 통과된다고 전합니다. 

 

저는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전이나 받고 난 후나 계속해서 1000자 이상의 글을 올리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5. 사진은 1,2장이면 충분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시다가 수익형 블로그를 위해서 티스토리로 넘어오신 분들이 꽤 있습니다. 저도 네이버 블로그를 꽤 오랜시간 운영해왔는데, 실제 네이버 블로그에는 글자수가 많은 것도 중요하지만 사진과 영상의 개수도 블로그 최적화에 굉장히 많은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만, 티스토리 블로그는 그렇게 많은 사진이 필요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사진을 적어도 한장은 꼭 넣어주는 것이 좋다는 이야기가 많습니다. 그러니 사진을 될 수 있으면 직접 찍은 사진 혹은 직접 만든 사진을 이용해서 하나정도는 넣어주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제가 어떻게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게 되었는지,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하는 지 나눠주신 많은 팁들을 모아봤습니다. 제가 드린 5가지의 팁은 많은 사람들이 어느정도는 인증된 방법이라고 이야기하는 것들이기 때문에 초보 티스토리 블로거라면, 애드센스 신청을 하기 이전에 5가지 팁을 이용해서 어느정도 포스팅을 쌓고 나면, 승인 받기 훨씬 쉬워지지 않을까 하는 마음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