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비트코인 사는 법 : 다시금 핫해진 비트코인, 어떻게 거래하는 걸까?

2017년 세상의 뜨거운 감자였던 비트코인이 2021년 요즘 전고점을 매일 갱신해가며 상한가를 치고 또 여러 기관에서 비트코인을 결제 시스템으로 도입하겠다는 기사도 보이고 하니 관심을 가지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주식보다는 장이 24시간 열려 있기 때문에 시간과 장소에 구애를 받지 않고 투자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먼저, 암호화폐 투자를 하면 가장 많이 사용하는 거래소를 먼저 소개해드리면 국내에서는 업비트와 빗썸이 가장인지도 및 거래량이 높고 해외거래소로는 바이낸스나 후오비, OKEX 정도가 있습니다. 

 

비트코인 사는법 : 사용할 거래소를 정하는 것

가장 먼저 사용할 거래소를 정하는 것입니다. 

거래소마다 상장되어있는 코인의 갯수나 종류도 다르고, 수수료 정책 역시 차이가 나기 때문에 본인에게 맞는 곳을 선택해야 합니다. 

 

1) 거래량이 많은 거래소

아무리 수수료가 저렴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는 거래소라고 해도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내가 사고 싶은 암호화폐의 거래량이 적거나 없다면 내가 원하는 때에 원하는 가격으로 매매가 힘듭니다. 

보통 거래량이 적은 거래소에서는 내가 사고 싶은 가격보다 더 높은 가격으로 매수를 하고, 팔고 싶은 가격보다 더 낮은 가격으로 매도를 해야 합니다. 

 

2) 실명확인 가상계좌 발급이 가능한 거래소

실명확인 가상계좌 발급이 가능한 거래소 '만' 이용하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현재 4대 거래소만 시중 은행과 실명확인 가상계좌 발급 계약을 체결하고 있습니다. 

 

4대 거래소를 제외한 나머지 거래소에서는 법인 계좌로 회원들의 돈을 받아서 암호화폐 거래를 지원하는 일명 '벌집계좌'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고객들의 계좌가 명확히 구분되지 않고 벌집처럼 얽혀 있는 점에서 '벌집 계좌' 라는 말인데, 금융 당국에서 '가상통화 관련 자금세탁 방지 가이드라인'이 나와서 현재는 실명확인된 가상계좌로만 가능합니다. 

 

3) 거래소마다 이용가능한 은행계좌가 있기 때문에 만약 가지고 있는 계좌가 있다면 거기에 연결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업비트의 경우 K-Bank, 빗썸의 경우 농협 계좌 등록만 가능하기 때문에 만약 없으시다면 계좌 개설을 하신 후 계좌 인증을 하셔야 합니다. 

다음은 간단합니다.

대표적인 거래소 중 하나인 빗썸거래소 앱입니다. 빗썸 신규가입은 PC, 모바일에서 모두 가능하며 모바일에서는 웹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가입이 가능합니다. 

 

빗썸에서는 0.0001비트코인/ 0.001이더리움부터 구매가 가능하니까 누구나 부담없이 가입 축하금을 통해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살 수 있습니다. 

 

간편가입을 한 후에는

이런 페이지가 나오면, 주식 거래하는 것과 비슷하게 매수하고 매도할 수 있습니다. 

매수할 수량과 매수할 가격을 입력한 뒤 매수 버튼을 누르면 매수 주문이 완료됩니다.

 

비트코인 시세와 내가 매수하고 싶은 가격이 일치하며 매수 주문이 체결되고 비트코인 구매가 완료됩니다:)

 

비트코인 뿐 아니라, 이더리움, 리플, 이오스 등 다음 암호화폐도 동일한 방법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