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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까지 간단히 블로그 수입을 위한 글을 적어보았습니다. 이전 글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만나실 수 있습니다.

 

https://staycalm0621.tistory.com/31

 

구글 애드센스에 대해서

코로나 이후의 동학개미운동의 열기로 인해 주식, 증시 등등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투자를 하면서 많게는 5-60%, 적게는 2-3%의 수익을 만들면서 제 마음 속 한 곳에 있던 욕망이 꿈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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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aycalm0621.tistory.com/32

 

애드센스 승인 : 어떻게 받는 걸까? (대략적인 이야기)

앞서 구글 애드센스는 무엇인지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했습니다.  https://staycalm0621.tistory.com/31 구글 애드센스에 대해서 코로나 이후의 동학개미운동의 열기로 인해 주식, 증시 등등에 대해 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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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키워드 찾는 법에 대한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광고수익을 극대화 하기 위해서는 광고 클릭 유도도 물론 중요하지만, 그 만큼 PV 즉 페이지뷰 수도 중요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찾아와주는 블로그가 광고 수익을 낼 확률이 높다는 것은 제가 굳이 설명하지 않아도 잘 이해하시리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다루게 될 메인 툴을 '다음 키워드 광고' 입니다.

키워드 광고 다음을 이용해봅시다

다음에서 다음 키워드를 검색하면 지금은 카카오와 함께 병합되어 카카오 키워드 광고 툴로 넘어가게 됩니다.

 

다음 키워드 광고를 소개해드리는 이유는 다음에 최적화된 툴이 없기 때문입니다. 블랙키위, 키워드 마스터 등등 우리가 유튜브에서 많이 접할 수 있는 키워드 검색량 조회 툴은 네이버 검색기반이기 때문에, 다음의 검색량과는 차이가 좀 납니다. 조금 더 최적화된 키워드를 추출하기 위해서는 다음 키워드 광고를 쓰는 것이 초보에겐 필요합니다. 

 

물론 하루 방문자수가 천명 이상만 넘어가더라도 네이버에서 유입되는 것과 구글에서 검색 유입되는 것도 따져줘야 하지만, 일단 이제 막 애드고시를 통과한 저를 포함한 쪼렙 블린이들에게는 다음을 분석해서 일단 다음에서 많이 유입될 수 있게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키워드 광고 다음 or 카카오 이용하는 방법 

일단 다음 키워드 광고를 검색하셔서 들어가보시기 바랍니다.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 우측 하단에 존재하는 키워드 광고 시작하기를 클릭하세요.

다음은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란이 나옵니다. 굵은 글씨로 나와있는 광고주 신규가입을 클릭해서 가입을 합니다. (가입하는 것은 무료입니다)

가입해서 로그인을 완료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우리가 해야할 작업은 키워드 검색량을 조회하는 것이기 때문에 상단의 '광고관리'버튼을 클릭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키워드 제안에 들어갑니다.

 

키워드 예)꽃배달 이라고 적혀있는 곳에 관심있는 주제에 맞는 키워드를 검색해봅니다. 

PC, 모바일 특히 요즘은 블로그 글을 모바일로 많이 보기 때문에 모바일 조건을 저는 우선순위에 넣고 검색하는 편입니다.

 

일단 예시로 수익형 블로그라는 키워드를 검색해보았습니다.

관련된 키워드 들과 최근 30일 조회수, 클릭률 등이 나옵니다. 예상입찰가도 나오구요. 

최근 30일 조회수 버튼을 클릭하면 가장 많은 순부터 키워드를 정렬할 수 있습니다. 조회수 높은 키워드일수록 경쟁률이 높겠죠? 그러니 초보는 500-1000정도 조회수가 나오는 키워드를 노리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다음 예는 애드센스입니다.

클릭수와 클릭률 또한 아예 무시할 수 없는 측면이라고 생각합니다. 조회수가 적당히 나오면서 클릭률이 적지 않은 키워드를 선별해서 그 키워드에 맞춰서 글을 작성하는 것이 일단은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는 첫번째 걸음이라고 생각합니다.

키워드 광고 네이버

네이버에도 키워드 광고 툴이 있습니다. 자세하게 다루지는 않겠지만,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많은 분들이 이용하시는데, 다음 키워드 광고 툴 보다 조금 더 편한 이유는 조회수와 같이 현재 발행 된 문서 수를 알려준다는 점에서 좋습니다. 즉 많은 조회수를 내지만 문서가 적게 발행된 키워드를 찾는다면 조금 더 편하게 상위노출 할 수 있겠죠. 다음 키워드 광고는 그런 점에 있어서 약간 아쉬운 점이 있다고 생각됩니다. 

 

이렇게 키워드 광고 툴을 이용해서 키워드를 잡아 글을 쓰는 것에 대한 이야기를 해 보았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어떻게 하면 조금 더 상위노출에 유리할 수 있는 글쓰기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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